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골반염 합병증과 재발 총정리

by 슈뚱이 2022. 8. 3.
반응형

 

골반염증(PID)은 특히 항생제로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때때로 심각하고 장기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나 항생제 과정을 마친 대부분의 PID를 가진 사람들은 장기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다.

골반염 합병증


골반염 재발


반복된 골반염 발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발성 골반염증이라고 알려져 있다.
초기 감염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면 그 상태가 돌아올 수 있다.
이것은 종종 항생제의 과정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성적 파트너가 테스트되고 치료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골반염이 자궁이나 나팔관을 손상시킨다면, 미래에 박테리아가 이들 부위를 감염시키는 것이 더 쉬워질 수 있고, 그 상태를 다시 발전시킬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PID의 반복된 증상은 불임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농양


골반염은 때때로 농양이라고 불리는 감염된 액체의 집합체를 발생하게 할 수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나팔관과 난소에서 발생한다.
농양은 항생제로 치료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수분을 빼내는 복강경 수술(키홀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또한 초음파 스캔을 사용하여 바늘을 사용하여 액체를 배출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 골반통


간혹 골반염이 골반과 하복부 주변에 장기간(만성) 통증을 유발해 함께 생활하기 어렵고 우울증, 수면 곤란(불면증) 등 추가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만성 골반 통증이 생기면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되는 진통제를 투여할 수도 있다.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궁외 임신


자궁외 임신은 수정란이 자궁 바깥, 보통 나팔관 중 하나에 자신을 이식하는 것이다.

만약 골반염이 나팔관에 감염된다면, 그것은 난자의 내막을 손상시킬 수 있고, 난자가 통과하기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수정란이 관 안에 박혀 자라기 시작하면 관이 파열돼 때로는 심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내출혈로 이어질 수 있다.

자궁외 임신을 진단받으면 알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약물치료나 제거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불임


자궁외 임신의 위험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나팔관에 흉터나 종기가 생기면 알이 자궁 안으로 쉽게 들어갈 수 없다면 임신을 어렵게 할 수 있다.
그 병 때문에 불임이 될 수도 있다. 치료를 미루거나 골반염이 반복되면 불임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장기간에 걸친 연구는 골반염 치료를 성공적으로 받은 사람들의 임신율이 나머지 인구와 같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막히거나 손상된 나팔관은 때로 수술로 치료할 수 있다.
만약 이것이 가능하지 않고 아이를 갖고 싶다면, 체외 수정과 같은 보조 임신 기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체외 수정은 수정란을 자궁에 넣기 전에 난소에서 난자를 제거하고 실험실에서 정자로 수정시키는 것을 포함한다.
이 기술은 자연스럽게 아이를 가질 수 없다면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하지만 성공률은 나이와 다른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