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7월 제철 과일 알아보기

by 슈뚱이 2022.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은 정말 더운 것 같아요. 지금은 잠시 비가 와서 더위가 잠잠해졌지만, 7월 중순 넘어가면서 다시 폭염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제철 음식 먹고 더욱 건강 챙겨야 할 듯합니다.

7월 제철 음식 중에서 과일을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수박은 여름 대표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여름에 수박 한입 크게 베어 물어 먹으면 더위가 싹 가시는 듯합니다. 수박은 보통 화채로 많이 드시는데, 동남아에서는 땡모반이라는 수박 음료로도 많이 드시기도 합니다. 수박의 효능은 다양합니다. 노화 방지, 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효과로 결국에는 피부미용에 최고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복숭아

 

달콤한 과육과 과즙으로 대부분 사람이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복숭아 통조림으로 드시는 것보다 7월이 제철이다 보니 지금 많이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일부의 경우 복숭아는 알레르기가 있으실 수 있으니 조심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야말로 몸에 좋은 것으로는 세계 제일의 과일입니다.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심근경색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C, 마그네슘, 비타민A, 엽산, 구리 등 아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니 건강을 생각한다면 7월에 더욱 신경 써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블루베리

한국에서는 블루베리가 흔히 보지 못했던 과일입니다. 외국에서는 슈퍼푸드로 알려져서 많은 이들이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과일입니다. 보라색 식품인 블루베리는 함유하는 안토시아닌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자두

무더운 여름에 빠질 수 없는 과일인 자두는 생으로 먹거나 잼으로도 먹는 과일입니다. 자두는 감기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챙겨 드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자두에는 엽산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를 깨끗하게 해 주고 빈혈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변비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니 즉각적인 효과를 보시고 싶은 분은 당장 자두를 드셔야겠습니다.

 

복분자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보라색입니다. 복분자는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 기력 보강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기재되어있습니다. 복분자 섭취를 위해서는 복분자 주스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색상도 예뻐서 상큼하게 드시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새콤달콤한 복분자로 입맛 없는 여름에 필수로 드셔야 합니다.

 

참외


6월부터 나오는 참외는 최대 8월까지 재배됩니다. 참외는 보통 껍질을 까서 생으로 드시는데요, 요즘 SNS에서 핫한 참외 샐러드를 만들어 드셔 보길 추천드립니다.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으로 상큼하게 드시면 기존의 맛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수분함량이 많아서 원기회복에 탁월하다고 하니 여름에 아주 잘 어울리는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